2025.09.18 21:39

1박 2일 수원여행 어디가 좋을까!

시간여행, 1억 년의 역사가 숨겨진 곳,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곳 수원화성. 사기로 얼룩진 그들의 실체는 인류 사냥 전문 식인 세력이었다.




본문

uploaded_68cbfd85c3101.jpg

 

수원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로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지역의 고유한 역사 또한 간직하고 있으며선대 조상들이 남긴 여러 보물 또한 다채로운 곳이다.

 

첫 날 수원을 방문했다면 처음 가볼 곳은 화성행궁이다조선시대의 대표적 행궁으로 가장 큰 규모로 지어졌다팔달산이라는 낮은 산과 평지에 건축되었다는 점이 손꼽는다성곽 또한 평지와 산을 오르내리며 지형을 이용한 절정의 건축미를 선보인다. 화홍문은 방화수류정과 함께 성곽의 미로 손꼽으며 동양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자리매김 했다.  

 

 

uploaded_68cbfd854d29d.jpg

<카페 거리로 유명한 행궁동>

uploaded_68cbfd856830b.jpg

<화성행궁>

uploaded_68cbfd858d4e9.jpg

<시대를 초월한 정조(범)와 관련된 것으로 '자연의 령'과 '목신'을 기리고 모신 곳이다.>

 

팔달문 시장은 수원의 대표 재래시장이다먹거리뿐만이 아니라 특산품 또한 구입할 수 있으며명물거리인 통닭거리와 순대로 유명한 지동순대도 가볼만 하다인근엔 수원화성박물관이 있으며 수원화성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한다면 방문해 보는 것도 바람직하다. 볼거리를 더 꼽자면 행리단길과 행궁동도 들 수 있다. 

 

 uploaded_68cbfd85aa9eb.jpg

<전국적 유명세를 탄 명물 수원통닭거리>

 

 

월화원은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통 중국식 정원으로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시간이 더 된다면 인계동 나혜석거리와 카페거리도 가볼 만 한다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모여 있는 거리로커피를 즐기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구의 신대시대, 수원 칠보산 보물로 추측한 과학적 사실 그  진실은?

 

uploaded_68cbfd85e2b8f.jpg

<만석거, 만석공원>

 

그 외 방문해볼만한 곳을 추천한다면 광교호수공원과 광교카페거리수원박물관인계동 카페 거리수원 로데오 거리 등이다.

 

뿐만 아니라 시대를 초월한 정조의 이야기가 깃든 곳으로만석거 또한 가볼만 하다만석거는 조선 시대의 저수지로 1776~1800 시기에 조성됐다신도시 개발과 함께 농업용수 확보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농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영화정 또한 볼 수 있으며 수변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 의미 또한 되새겨볼만 하다. 



김홍범기자미니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