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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 - 範
그들은 노리고 있었다. 그러한 이유로 고구려를 이용해 먹은 것이다.
범은 신으로 변하며 지금과 다른 존재로 서게 된다 지금의 모습은 어디까지나 형체만 닮았을 뿐 범은 전혀 다른 존재로 서게 된다. 지금의 모습은 인간으로서의 마지막 모습이다. 서서히 그리고 천천히 구성부터 다른 차원이 다른 형체로 변하는 것이다. 새로운 물질 구조 또한 지구의 영향을 끼친다. 새로운 우주에 적응하지 못하는 오래된 물질은 녹아내리기 때문이다. 지구 또한 오래된 물질로 이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다. 인류의 문명으로서는 위기를 맞을 수 있다. 인간으로서는 분명히 막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바다는 곧 마지막을 고할 수 있다 인류는 이러한 중대한 고비에 대해서 논해야 할 시점으로 보인다. 앞으로 지구의 운명뿐만이 아니라 인류의 운명에서도 걷잡을 수 없이 불거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시작 단계이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전 방위적으로 환경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된다. 앞으로 바다 또한 이별을 고하게 될지도 모른다. 바다부터 녹아내릴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신에 대한 정의를 내린다면 지금의 인간과는 전혀 다른 존재이다. 영적으로 본다면 어느 정도 가늠해볼 수 있다. 영의 눈이 그 무엇보다도 정확하기 때문이다. 정신이 동반되지 않는 이유는 그 본질이 악과 마에 기원을 두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 이 시대 신과 여손들의 생활이 중요하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그 본에 따라 사악한 존재로 돌변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어디까지나 한순간일 뿐이다. 환경이 변한다면 그들도 변할 것이다. “우리는 그 사태를 환란이라 불렀다.” 앞으로 지구는 생존과 갈림길에 서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뿐 아니라 지금까지 많은 것을 알려주었는데도 그 지시에 따르지 않는다는 것은 그들의 행태는 계획적인 범죄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영생을 바라며 모든 것들을 차지할 욕심만 부린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지금의 위치에 도달한 것이다. 역사 또한 그들은 100년도 채 되지 않는다. 그 뿐 아니라 ‘의’로서 지켜야 할 것들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의 모든 형태는 인류뿐만이 아니라 그 모든 손들까지 위험한 상황을 내몰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정신과 사고방식은 그 틀 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부와 권력을 지향한다. 왜냐하면 그러한 곳은 모든 것이 질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권력을 행할 수 없는 곳을 싫어한다. 모든 것은 단계별로 그들의 맞게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역사관을 보자면 그들의 정신이 여실 없이 드러난다. 모든 것들은 계획적으로 진행했던 것이다. 그들은 노리고 있었다. 그러한 이유로 고구려를 이용해 먹은 것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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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55
“그들은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③
수원화성문화제 인류가 공감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은?
무엇보다 역사의 내용은 지금과는 사뭇 다른 배경을 지녔다. 정조의 의미 또한 다르며 기록물들은 지금껏 살아온 지금의 한국인들의 전생 적 과거의 시대를 그렸기 때문이다. 그 오차 범위가 허용되지 않는 선에서 역사에 기록됐다. 다만 안타까운 것은 조선에 있어 영조는 마지막 임금이었다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당시 외세 침략으로 조선은 수몰위기에 처해 있었기 때문이다. 조선이 몰락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이주를 강행했으며, 운명선상에 걸림돌이 되지 않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조선의 백성이 현 시대 보이지 않는 것이다. 인류가 올바른 길을 걷는다면 다시 만날 수 있지만 그러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이별할거라는 것을 자손들에게 남겼던 것이다. 외세 침략에 맞서 그 역사를 평정한 인물은 시간여행을 한 건축학도인 정조였다. 정조의 호칭 또한 백성이 부여한 것으로 오늘에 이른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유배를 당했던 영조의 안타까운 사연도 기록되었던 것이다. 여기서 우리가 한 가지 더 알아야 하는 문제는 정조는 평범한 인물이 아니라는데 있다. 이는 신(태초)을 가리키고 있으며 그의 관상과 성격 등을 수원이라는 지명에 새겨놓았기 때문이다. 이는 지금의 인류를 일깨우기 위한 교육적인 방책이었다. 그러한 사실들이 새겨져 있지 않으면 인류는 곧이 듣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지구는 자연성지이며, 한반도는 신의 성역이라는 사실이다. 수원화성문화제가 남다른 이유는 그러한 배경에 의해 벌여지는 지역 축제라는 점이다. 아쉬운 점은 신의 성지인 한반도는 왕의 자리뿐만이 아니라 주인의 자리도 존재하고 있으며 하늘임금의 지위도 존재했던 곳이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사실들이 왜곡되어 지금에 이르렀다는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융·건릉 또한 신과 인연을 맺은 가족과 관계가 있으며 왕릉 급의 예우를 받았던 그 풍토를 이었기 때문이다. 이는 지구에서의 오랜 된 전통의 하나로 그 역사가 무려 1억년에 달한다는 사실이다. 발전방향을 모색한다면 전통 방식으로 주인의 위치인 2자리와 하늘임금의 자리를 예로서 올리는 방안을 지역에서 고려해야 한다는 점이다. 모두 수원사람이다. 그 자리는 매우 특별한 위치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문화가 축제에도 스며든다면 보다 값진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 분명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들은 오래 살기는 바라지만, 다른 문제는 하나도 거들떠보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그게 진실이면 다른 것 또한 진실이기 때문이다. 범은 시작도 안했다는 사실이다. 그러한 세력은 두 번 다시 바로 설 수 없다. 범은 전 우주에서 가장 무섭고도 무서운 존재이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들은 그 책임을 회피하는데 열중이라는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별 수를 쓰며 이용할 생각을 하는 것 또한 그들의 내면을 내비치는 것이다. 이 상황은 인류가 반드시 지켜봐야 하며 행동으로 맞서지 않는다면 영원히 돌이킬 수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류는 지금까지 그러한 세력들과 싸워왔던 것이다. 올해로 61회째는 맞는 수원화성문화제는 오는 10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수원화성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를 보는 수원시민으로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무엇보다 수원시라는 도시가 갖는 축제이기 때문이다. 그 역사도 화려하다. 벌써 올해로 61회를 맞이하고 있는 것이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다면 1964년 경기도청 신축공사 착공일인 10월 15일을 ‘시민의 날’로 제정하고, 화홍문화제로 본 축전을 개최했다. 2000년(37회)부터 수원화성문화제로 개칭하여 현재까지 이어오는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 축제로 발돋움 했다. 축제의 의미를 갖는다면 18세기 우리나라 성곽의 진수를 보여줄 뿐만이 아니라 화성 축성의 역사적 배경과 선대 조상들의 고유한 정신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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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52
“그들은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②
영조는 조선(예수~정약용)의 마지막 임금이었으며, 김씨였다(삼현파)
한반도는 주인의 자리뿐만이 아니라 신의 성지였으며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관하고는 전혀 다른 구조였다. 그러나 지금도 한반도인 들은 1개 왕조(왕급)로만 취급한다는 사실이다. 이는 과거의 역사로부터 그들의 오래된 습성이 드러나는 결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왜냐하면 지금도 여러 위치의 자리를 격하시키는 일에 충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디까지나 주인(주)의 위치 또한 왕 급은 아니라는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위치를 이용해 먹으려는 수작을 부린다는 것은 그들의 야심을 들여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어디까지나 전통부터 역사까지 그들은 이용해 먹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그들의 역사는 아니라는 것에 있다. 조선(예수~정약용) 또한 전혀 다른 세력이며 세계이다. 대한제국 또한 전혀 다른 세력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러한 사실들을 아는 건 지구는 범의 자연성지로서 오랫동안 유지되어왔기 때문이다. 지구에서만 1억년이다. 지금의 인류는 범의 전쟁사를 통해 구해졌던 손들이 대부분이다. 그 외는 태동인류인 것이다. 범미킴동(성역)을 요하는 것은 부활의 손들과 범파의 손 등을 관리하기 위함이다. 피라미드는 신과 인연을 맺은 여손과 관계가 있다. 그 부친상을 치렀던 오래된 전통이었기 때문이다. 한반도에서는 왕릉 급의 예우를 받았다. 그러한 이유로 오래전부터 왕릉이 존재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지금의 인류는 그러한 역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길어봤자 수천 년이 고작이다. 1억년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할 뿐이다. 그들은 떠났지만 앞으로의 여러 운명에 달리는 문제를 거론한 이유는 지금의 인류의 길에서 매우 중요한 사실들을 다뤄왔기 때문이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전설의 식인세력이다. 특히 그들은 만나는 세력마다 원한관계를 쌓은 세력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이유로 이러한 세계는 두 번 다시 주어지지 않을 거라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지금 우리는 월계라는 우주에 깊숙이 들어와 있기 때문이다. 절대적으로 그들을 피할 수 없다. 무엇보다 그들은 천상계라는 사실이다. 지금의 위치 또한 모든 것을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이는 그들 또한 마지막이 될 거라는 사실이다. 그들은 처음부터 계획을 했기 때문에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러한 위치를 이용해 먹으려는 수작에는 능사하다. 지금도 그들은 남의 역사와 문화를 갈취했으며 이용해 먹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인류가 만난 건 조선이었지 지금의 한국인들은 아니기 때문이다. 인류에 있어 조선과의 원한관계는 존재한다. 그러한 이유로 떠났던 것이다. 그 이유로 두 자리이다. 주인의 위치이다. 주인의 위치는 제왕보다도 급수가 높다. 월계 대왕행성(우주 보다 큼)에서의 위치이다. 지금의 인류는 그 자리에 오를 수 없다. 죽었다 깨어나도 얻지 못한다. 그러나 반드시 그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자율권을 보장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디까지나 주인의 자리가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직계 손은 왕손이 되는 것이다. 그 선으로서 덕수궁 석조전을 명시했던 것이다. 그러나 현시대 한국인들은 자리뿐만이 아니라 남이 잘되는 꼴을 보지 못할 거라는 것이 현실이다. 어디까지나 자리를 올리는 것은 예우로서 전통식으로 치루는 것이 좋다. 수원이 고향인 관계로 행궁동이나 인근지역에 거처를 마련해 주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인류는 반드시 그 자리를 마련해줘야 한다. 두 자리이다. 그것이 먼 미래 그들(조선)을 다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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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56
“그들은 뿌리 깊은 왕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①
조선(朝鮮)이란 나라, 혼일강리역대국도 - 주인의 자리는?
외부로부터 유입된 유량 민족은 한반도에 진입함으로서 그들의 권력을 쥐기위한 단계별 계획을 실행했다. 무엇보다 내세울 건 내세우지만 민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권력을 거머쥐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전통왕조를 인정하지 않으려 하는 것도 이에 반한다. 그러나 그 전통을 이용해 앞으로의 그 권좌에 앉을 거라는 사실이다. 조선의 문화와 풍토는 그들에게는 이용할 대상이었다. 역사뿐만이 아니라 전통에 있어서도 그들에 있어서는 불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것들을 소각했던 것이다. 이는 오랫동안 계획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오래전부터 이러한 사실들을 알고 있었다. 지구의 인류는 미개한 문명이라는 사실 또한 그들의 실행에 강행하게 된 배경이 되었다. 그 뿐 아니라 그들은 그 모든 것들을 비밀리에 진행했어야만 했다. 그러나 산업혁명 이후 지구의 문명이 오르자 그들은 계획을 수정해 나갔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지구를 평정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어려웠기 때문이다. 과거의 방식은 고립을 자초할 뿐이었다. 한 때 대륙에 있었지만 그 방식은 통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들은 최적의 요충지를 선택했어야만 했다. 그곳이 한반도였다. 식민지와 전쟁을 통해 그들은 단계별로 진입했다. 그리고 비빌 조직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한반도는 신의 성지이며, 영조의 복식은 주인(主)의 복식이다. 김씨 삼현파) 뿌리 깊은 왕조는 좋아하지 않지만
부와 권력은 지향한다 그들은 조선의 양식을 비하하기 시작했다. 우리 것도 아니거니와 전통을 무시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 전통이 이어진다면 그들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갈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한반도에서의 전통은 길다는 것을 그들은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그 역사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하지 못했다. 그들의 지식으로는 한자를 해독할 수 없는 그 한계를 보였기 때문이다. 조선은 역사와 세력으로 보면 지금과는 다르다. 그러나 전통을 잇는 것은 무엇보다 손 관리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다. 지구의 자연은 그러한 전통 의로서 지켜야 할 것들을 교육시키는 장이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사실을 몰랐던 것이다. 한반도의 역사는 1억년이나 된다는 사실 또한 그들은 알지 못했다. 지금도 그들은 그 복식이 일개 왕급으로만 치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그 복식은 왕조의 복식이 아니다. 주인으로서의 복식이다. 제왕보다도 급수가 높은 것으로 조선(예수~정약용)에서 예우했던 것이다. 주인의 손들 또한 이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두 손은 김씨이다. 여러 자리는 인류를 보호하는 위치이다 그 중의 하나가 주인(主)의 자리이다. 범의 산하의 손은 이가(주영;하늘임금)로 이번에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복원해야 하며, 여기서 못하면 앞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러나 지금의 인류는 월계라는 행성에 진출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여기 또한 그 체계가 다르다. 지금의 질서는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종교 또한 위배될 사항을 지녔다. 범 세계는 가능하나 다른 세계는 불필요한 요소로 인지하기 때문에 언제라도 처벌을 받을 수 있다. 행차는 월계 대왕행성으로의 출정식을 의미한다. 그러한 이유로 지금의 사회는 대대적으로 구조조정이 불가피하다. 그곳은 파 사회가 아니면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그 선을 넘는 우를 범한다면 언제라도 지옥이란 처벌을 받을 수 있다. 그 사항을 인류는 하루속히 인지해야 한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구제받을 수 없다. 인류는 지금 월계 대왕행성의 대지에 접근한 상황이다. 이주를 준비해야 하는 것과 파 사회의 기본을 배워야 하는 것도 급선무다. 뿐만 아니라 신의 생활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왜냐하면 인류는 언제라도 돌변할 수 있는 환경이자 우주이기 때문이다. (영조는 김씨로 삼현파이며 주인의 위치였다. 조선은 주인의 위치로서 예우했던 것이다.)
인왕의 위치와 신급의 위치 이 시대의 가장 기본적인 전통방식이다. 경복궁의 인왕은 전통의 방식을 고수하며 그 전통을 이어가는 자리이다. 가장 중요한 자리중의 하나이다. 가장 중요한 위치는 인의 붕괴를 막기 위함이다. 궁녀제도로서 공생과 여성세계에 대한 위치도 존재한다. 자리들은 조선과의 관계가 있으며, 여성 세계와의 관계도 존재한다. 매우 중요한 위치이다. 신급의 위치또한 존재하며, 그것이 이 시대의 전통방식중의 하나이다. 범 세계는 여성세계에 가깝다. 암컷과 수컷으로 구분지으며 신이 존재한다. 맥과 전통이 있으며, 세계와 시대를 방어한다. 최전방으로서 앞으로의 시대는 전장을 예고하는 것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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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65
신(神)의 역사와 치장의 역사
여기서 설명하는 역사가 상이하게 다른 이유는? 그들의 목적은? 일치할 정도로 동일하지만 상반된 역사관이 존재한다.
수원이란 명칭은 물을 기원으로 한 지역적인 특수성도 있지만 인류에 있어 다양한 문화와 뿌리 이야기도 담고 있는 곳이다. 그뿐만 아니라 선대 조상들이 이뤘던 고도의 산실이며, 정신적 진보를 이뤘던 경험이 서린 곳이기도 하다. 지금의 인류 역사로 본다면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경험적 인류로 본다면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다. 지구의 역사로만 본다면, 과거의 유산과 기록으로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그 한계가 있는 것으로, 진화사와 맞물려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역사는 그러한 유적을 통해서 유추했으며 기록하고 그 문화적 토양으로 이어왔다. 그래서 유구한 역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류는 자세한 내막을 알지 못했던 것이다. 기록했던 역사 또한 날조된 역사에 불과하다. 이는 여러 유산과 기록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권력과 권위로서 그리고 가부장적 산실로서 대부분 진실의 역사는 사라지고 수천 년간 그에 맞는 옷을 입었던 것이다. 고도의 산물은 최고의 위치만 아는 사항으로 대부분의 인류는 모른다. 권력에 최고의 정점에 있어야지만 진실의 역사를 알 수 있다. 그것도 신의 영역에 있다면 그 어디보다 정확한 역사일 것이다. 역사와 풍토가 변질된 이유는 식인세력에 길들여진 인류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200년 사이 거짓되고 짜깁기한 역사가 되었으며, 그것마저도 확대 해석한 상황으로 이제는 인류의 역사까지 어지럽히는 상황에 도달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의 지식은 획일적으로 고착화되고 있으며 지금도 그들은 그들의 우수성을 뽐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한국인에 있어 과거 여러 민족사가 있었으며, 외부에서 진입한 이민족의 역사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의 역사는 이미 종지부 찍은 상황으로 전혀 다른 역사의 틀에서 치장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것도 태초의 신의 성지에서 지금까지 고유하게 이어온 전통마저 무시하고 있으며, 지금도 그러한 사실들을 부정하고 있다. 특히 고구려의 역사를 이용했다는 점이다. 고구려의 맥은 극히 일부였다. 그뿐만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고유한 역사마저 감추고 단계별로 진입한 것은 암묵적인 상황으로 그 모든 것이 계획한 계획 범죄였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지금도 인류를 하수인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지구 정도는 정복해야 할 야욕을 부린다는 점이다. 이는 그들의 오랫동안 사냥한 습성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그들의 입지를 굳히는 것에 혈안이 되고 있으며, 그 점을 악용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그들은 인류가 보는 상황에서 그 상황을 즐기고 있으며 그 자리 또한 넘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인류는 한반도뿐만이 아니라 인류에 있어 지금껏 고유한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과거부터 고유한 전통과 문화로서 버텨왔다. 지구의 모든 영역은 태초의신(범)과 관련이 있으며, 그 자리마저 악용하려는 그들의 습성은 ‘전설의 유희적 식인세력’이라는 것에 도달했던 것이다. 여러 가지 상황은 그것을 입증하고 있으며 지금도 그 위치를 무시한 채 그들만의 고착화된 세계를 위해 굳혀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왕조 또한 영조는 김가에 삼현파 이었으며, 정조는 현시대 범(김해김씨 안경공파)의 과거여행으로 화성을 축성하고 기록했으며 백성으로부터 얻은 호칭이었다는 사실이다. 이 또한 그들은 그 자리를 위해 날조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다시 말하지만 이가는 탑은 아니었다. 어디까지나 그 자리는 백성을 위한 자리로 환생과 부활의 손을 맞이하고 관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자리였다. 그러나 그들은 신(태초)의 지위와 전통(제국), 자금 또한 그들을 위해 이용할 계획까지 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나서부터 열까지 거짓된 역사로 시작한 세력은 언제나 도태되며 멸망한다. 그에 따른 민족과 세력 또한 멸망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특히 신(범)과 관련된 일로서도 그들은 이용 할 것이며 보다 단단한 조직을 운영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아는 건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그 운명선상에서도 자유롭지 못한 인류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세계는 영원할 수 없으며 영원할 수 없다. 인류로 본다면 나라와 세력별로 고유한 역사가 있으며, 중국은 1억 파에 달하며 일본은 1000만파, 한반도는 128만파에 달한다. 어느 우주든 파 사회로 세력을 일군다. 그러한 사실을 감추는 것 또한 큰 죄에 해당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지금도 그들은 그 행위를 멈추지 않고 있다는 점을 인류는 인지해야 한다. 한반도는 신과의 일에 있어 여러가지 해결점을 찾아야 한다. 그러한 것을 무시한다면 앞으로 영원히 우주에서 살아갈 수 없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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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전
59
고려는 학문적 진보를 이룬 고도의 문명사회였다. 이후 교육도서로 파생됐다. (KOREA_)
이후 다양한 문명적 토양을 일궜으며 진보했다. 조선이 표현했던 것은 형용할 수 없는 조상 라인의 옛 풍토이다. 옛 과거의 모습과 유사했다.
군부적 풍토는 지금과 유사했다. 범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범은 태어나서 과거로부터 진보의 시간을 얻었다. 그것은 피할 수 없는 운명의 기로에 인류가 서 있었기 때문이다.
경우의 수와 지금까지 몰락한 수없이 많은 인류권이 존재한다. 모두 일치하는 동일한 세계이다. 그러나 세력은 다르다. 풍토가 유사할 뿐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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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59
수원천 발원지인 지저스시대부터 월계(절터약수터, 미학사지), 물고을, 전장의 무대인 창세기와 뿌리시대가 그 …
인류의 황금시대는 번영과 싸워온 역사이다. 경우의 수 인류와 지금까지 몰락한 동일하게 일치하는 인류권이 존재한다.
수원천으로 집약시켜 놓았던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인류에 오랫동안 그 이름이 남았있었던 것이다. 이름이 남은 이유는 번영과 전장사의 대표이기 때문이다. 3번째 인물은 우리가 알고 있는 조선으로 예수라 불렀다. 이주한다면 수원의 여러 시설과 상징물들이 다시금 조성될 수 있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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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8일 전
59
건축학도의 과거 '수원화성 축성과 기록(範)' 회상전
정조대왕 행차의 의미, '백성은 나를 정조라 불렀다' - 範
<수원 화성행궁 사진=김홍범 기자> <까마득한 옛적 그 이전의 화성은 지금보다 규모가 컸으며 한 때 번영을 누리기도 했다. 그러나 지구적 환경은 아니었다. 어디까지나 인류의 길을 걸었던 세계였다는 점이다. 팔부자거리 거북산당 - 회상전(範) 필자인 범은 3월 13일 태생이다. 명시한 이유는?> '백성은 나를 정조라 불렀다' - 範 -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에 비친 전설 속 태초의 창조신, 그리고 뿌리와 뿌리시대의 종합 보고서 -
그리고 남겨진 인류 사냥 세력(식인)의 그 이면과 자화상 수원화성은 인류의 시간 초월적 과거사에서 두 번째 건설된 건축물이다. 이는 기이한 인연과 맞닿아 있으며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징성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류의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는 심판대에 있는 것이기도 하며, 태동하는 인류의 교육적인 환경도 제공하는 시대의 건축물로 평가해야 한다.
앞 서 말했듯이 수원화성은 처음 건설된 것은 아니다. 두 번째 또한 현시대 범(範)의 과거 여행으로 기록을 남겼던 것이다. 기록하고 축성한 배경은 그러한 역사의 틀 안에 인류가 있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처음 있었던 시대는 암울의 시대였다. 지금과 같은 풍토가 유지됐으며 그들은 퇴보와 식인적 특성을 지니게 되었다. 시장은 인육으로 가득 찼으며 판매됐다. 그러나 그 누구도 그것을 이상하게 바라보지 않았다. 그것은 그 시대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사진=수원시청 제공)
<김홍도의 풍속화 : 과거 기록물과 수원화성을 남겼던 것이며 다시금 떠났던 것이다. 지금은 까마득한 시간의 건너편 추억이 된 셈이다.> 그 출발은 역시 그러한 시대를 걸음으로서 보다 사냥적인 습성으로 진보해 갔다. 그들은 그렇게 오랜 기간 걸었으며 수없이 많은 세계를 약탈하고 지배했다. 그리고 그들의 야욕을 부리며 천천히 요리를 시작했다. 그것이 전설의 시작이었다. 전설은 이러한 풍토에서 시작됐다. 그들에 있어 지구에 도달한 것은 무엇보다 이 시대를 그리워했기 때문이다. 유희적 식인세계는 유림적 모습과 흡사했으며 사는 것 또한 평범한 세계와 별 반 다르지 않았다. <풍토는 노예신분이 없다는것을 나타낸 것이다. 김홍도의 풍속화 - (範)> 그러나 그러한 세력은 신계와 신의 영역을 범함으로서 종지부를 찍게 되었던 것이다. 유림의 세계를 넘어 현대문명에서는 그들이 진가가 발휘된다. 가장 쉬운 문명권에 속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 단계씩 계획적으로 진행했던 것이다. 그들의 이면은 이러한 점을 숨김으로서 애써 외면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들은 연기에 불과하다는 사실이다. 또한 인류의 여러 상황을 악용함으로서 그들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지금도 지옥에 있다는 것을 부정한다. 그것은 저지른 것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손들이 지옥에 가도 그들은 전혀 미동도 하지 않는다는데 있다. 이기주의의 표상은 지금의 인류가 지옥에 떨어진다 해도 전혀 상관 안한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그들은 당연하다는 듯이 신의 성역에서 그들의 이빨을 드러내고 있으며 상황이 악화되는 시점에도 그들은 굽히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화성행행도(華城行幸圖) 3자리를 말하는 것이며 하나는 범의 산하이며, 두 자리는 월계 주인적 자리를 말하는 것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무덤이 될 것이라는 것을 예시한 것이며 손들은 불지옥에 떨어질거라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또한 3월 13일 태생으로 범(範)은 죽은자로 임한다는 것을 예시한 작품이다. - (範)> 무엇보다 전장의 경험이 없다는 사실 또한 이를 입증하는 것이며 그들이 저지른 세계가 무한대로 있다는 사실이다. 범은 그러한 일을 도맡아 하는 것으로 이 운명선상에 있는 인류에게 고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인류에 있어서도 쉽게 넘어가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그들에 있어 범이 제시한 길을 걷지 않으면 영원히 지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수원화성과 부속 건축물들은 그러한 배경에 의해 건설되었던 것이다. 또한 범(여신)의 위치에서도 그러한 생활이 중요하다는 것을 밝혔는데도 모른다는 것은 매우 유감이며, 이는 오랜 기간 그들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범(範)이 제시한 것은 한국의 국권 박탈이며, 군 해체와 남손들은 삭발 령에 노예 신분으로 노역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결코 공생할 수 없다. 지금의 인류와도 매우 어려워질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가는 곳은 지옥뿐이라는 사실이다. 그래서 한반도를 비롯 수원지역의 모든것은 그러한 상황에 맞춰졌던 것이다. 그들은 노렸으며 그리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그들의 자세 또한 그 모든것들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전 우주는 식인세력을 좋아하지 않으며 환영받지 못한다." "이 시대 고치지 않으면 영원히 구제불능이 되는 것이며, 그 어디에서도 있을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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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전
59
별20개 우주작전사령관의 주 함선에는 특수한 환경이 주어질 수 있다. - 암흑시대 전장에 선 인류
자기부상 대전차 또한 특수환경이 구성되며 하늘공간이 만들어질 수 있다. 생활이 주를 이룬다. 작전엔 투입되지 않는다.
바다 환경 또한 화면과 유사하다. 자기부상되는 대전차 또한 특수한 환경이 주어진다. 그것은 전장보다는 생활에 기반을 두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인류의 위기와 여러 상황을 설명했던 것이다. 별20개는 지구의 별이 아니다 그 스케일과 시간을 밝힌바 있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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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전
58
지능지수 1000을 넘는 천재는 가능하며 존재한다
방화수류정의 의미, 후천적 세계로서 우주는 범이 하나하나 일군 것이다.
세계는 선천적인 세계가 있는가 하면, 후천적인 세계도 존재한다. 시간의 굴곡 세계가 있는가 하면 역 시간의 세계도 존재한다. 그것이 우주이다. 우리는 일반적인 사고방식으로 우주의 모든 것을 판단하고 결정짓지만 진실은 다르다. 종교 또한 일관됨을 주장하지만 지금까지 살아온 과정은 그보다 더한 내용을 담을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인류의 현실이다. 우주를 놓고 보자면 자연적인 우주로 판단하며 과학을 진일보 시키고 있으나 그 역시 진실 또한 다르다. 그 사실을 인류를 모르고 있을 뿐이다. 우리가 보는 우주는 천재에 의한 후천적인 경우이기 때문이다. 그 결과물이다.
대부분 후천적 세계는 현 시대 천재로부터 또는 신적인 능력이나 우주의 자연현상으로부터 시작된다. 대부분 그것을 모른다. 그러나 경험적 인류로서 그것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지구가 대표적이다. 그 상황으로 내물린 곳으로 평가해야 된다. 그러한 수없이 많은 일들이 벌어진 곳이 바로 지구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맷돌은 물론 한순간에 의해 유지되는 세계라는 사실이다.
천재의 경우는 일반적인 지능지수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보다 더한 수치로 그 모든 것을 간파하는 정도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은 그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한다. 천재 수치를 본다면 어렸을적 건물을 한번 보는 것만으로 도시 정도는 우습게 설계 건설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거기에 여러 공각능력까지 더한다면 신적인 능력을 지닐 수 있다. 우주를 항해할 수 있는 우주선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그것도 어디까지나 무수히 많은 훈련을 강행해야 한다. 모든 것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시간의 늪에 빠진 지구적 환경으로서는 단련하기엔 최적의 환경이었으나 굳은 의지가 없다면 성공을 보장받지 못한다. 그것은 무엇보다 그 모든 것을 초월하는 영역이 존재해야지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한 영역이 부족하면 절대로 이룰 수 없다.
후천적 세계로서 범은 성공적 사례이다. 30년 차이가 가져온 결과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진보될 시간을 과거로부터 얻으며 인류의 위기를 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구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절대 위기 속에 있었다. 지금의 대부분 손들이 그 증거인들로 그 위기를 알리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의 늪으로 본다면 시간 또한 하나로 단정 짓기 어렵다. 왜냐하면 우주는 수없이 많은 중복된 시간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교차된 공간 또한 존재한다. 조금은 기상천외한 그림자가 보이는 현상이 바로 그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맞닿지는 않는다. 넘을 수 없는 벽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이다. 우주 공간은 그러한 수없이 많은 시공간의 현장이라 판별할 수 있다. 기상천외한 세계가 언제라도 존재할 수 있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구만 봐도 그렇다. 그러한 세계에서는 진실되게 사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그 외의 모든 것은 독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다가올 미래가 문제이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시대를 걸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내다 본 결과로는 앞으로도 수없이 많은 적들과 마주해야 한다. 우주는 그곳에 그 무대를 마련하고 있었던 것이다. 다행인것은 인류의 손에는 호전적이라는 사실이다. 현대 인류로 본다면 그 영역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경계의 영역이 상주한다.
지능의 영역은 다양하다. 지금의 현실로는 새로운 우주 환경에 적응케 하는 지능이 최선이다. 그 이유로 여러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를 돌아보면 어렸을 적부터 왜 그런 생활을 해왔는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인류의 현실은 우주 문제뿐만이 아니라 내부적 문제 또한 가히 상상을 초월했기 때문이다. 그 확인 작업을 수행했던 것이다. 무엇보다 지금의 현실이 증명하듯 모든 것을 비밀리에 진행했어야만 했기 때문이다. 특히 사냥하는 습성에 결핍에 따른 화가 존재했기 때문이다. 과거로의 시간 여행 또한 오랜 기간 비밀리에 부쳤어야만 했다.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모든 것은 그 에 상응하는 초고도의 학문집약세계였기 때문이다.
그 이유로 단순한 모양에도 고도의 흔적을 엿볼 수 있었던 것이다. 그것은 천재만이 가능한 표현방식이었기 때문이다. 지금의 상황 또한 그러한 것들을 씻어내는 과정 속에 있다. 그 일을 하지 못하면 평범한 인류로 살 수 없을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지구는 특수한 환경이었다. 도저히 현실의 벽을 넘지 못할 그 중심적 세계였기 때문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수없이 많은 외계세력과의 그 전장 길을 걸어야 할 그 위치에 놓여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은 인류가 마주하기엔 턱 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갈라섬과 우주의 성향 또한 그 사실을 인류에 고하고 있는 이유다. 하류세계 그곳이 무덤이 될 수 있다. 인류는 반드시 그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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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전
91
"내 자식 같은 개구리와 도롱뇽"
김진원 교사와 송시원 학생의 개구리·도롱뇽 사랑 이야기
▲수원 장안고 2학년 송시원 학생(좌)과 창현고 김진원 교사(우) ⓒ 김홍범 학생과 교사가 함께 힘을 모아 만든 개구리·도롱뇽 서식지 생태환경 보호운동이 지역에서 관심을 끌며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3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학생과 교사가 벌인 자발적인 모범활동이 지역 사람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자연생태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 것이다.
지난 3월 16일 산란지를 만든 두 주인공, 장안고 2학년 송시원 학생과 창현고등학교 김진원 교사의 개구리·도롱뇽 사랑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다.
장안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송시원 학생은 가람이라는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수원환경운동센터에서 청소년 하천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는 송시원 학생은 양서류 서식지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일을 한 지 3년이 되었다고 한다. ▲광교공원 앞에서 환경 활동을 하고 있는 수원환경운동센터 청소년 하천지킴이 ⓒ 김홍범 송시원 학생은 시민의 제보로 팀원과 함께 이곳을 관찰하면서 봄에는 개체수를 조사하고 여름에는 성장과정을 관찰한다고 한다. 면적을 기준으로 개체수 조사를 하던 중 지나가는 창현고 김진원 교사의 권유로 의기투합해 서식지를 돌로 둘러놓는 작업을 2시간여 동안 했다고 한다. 작업을 마친 송시원 학생은 "혹시나 비가 오면 이곳이 무너질 것 같아 걱정된다"며 "장마철이 오면 대대적으로 보수를 해야겠다"고 개구리·도롱뇽 서식지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창현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김진원 교사는 몇 년 전부터 그냥 스치며 지나갔던 개구리, 도롱뇽 알들을 보살피는 송시원군의 모습을 보면서 무엇인가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한다. ▲광교산 개구리.도롱뇽 집단 서식지 풍경 ⓒ 김홍범 교사와 학생은 도로변 배수로에 무척 많은 개구리와 도롱뇽 알들이 산란되어 있는 점과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막대기나 등산 스틱으로 알들을 휘젓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어, 보호차원에서 돌들을 배수로 주변에 옮겨놓고, 배수로에 쌓인 오물들을 제거해 둑을 완성했다고 한다.
3월 17일 오후에는 약간의 장비를 챙겨 광교산 개구리 산란장을 다시 찾아 쌓은 둑의 중간쯤에서 물이 넘쳐흐르는 것을 보수했다. 또 죽은 찔레나무 가지들을 가위로 제거하여 지나는 사람들이 편하게 관찰할 수 있게 했다고 한다.
특히 부화한 올챙이들이 생존할 수 있는 공간을 넓혀주고 나니 "꼭 올챙이 아빠가 된 기분이었다"고 말하는 김진원 교사는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이 잠시라도 자연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작은 소공원이 되길 기대한다, 기분 좋은 하루였다"고 뿌듯해 했다.
김 교사는 "수원시가 수원천을 비롯한 도시하천 청소 및 환경보호를 주변에 위치한 중등학교 환경, 봉사 동아리 중 희망하는 학교에 분양하는 정책을 시행하면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면에서 매우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환경보호는 행정 관청의 예산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민사회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건의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서식지를 괌심있게 보며 김진원 교사와 송시원 학생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 김홍범 한편, 염태영 수원시장은 개구리·도롱뇽 서식지를 관심 있게 살펴보며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김진원 교사와 장안고 송시원 학생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엄 시장은 "용기가 있어 더욱 아름다운 시민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는 이런 모습이야 말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고 지역을 변화시키는 초석이 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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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전
75
광교산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 아세요?
두 국사를 배출했던 광교산 창성사지와 서봉사지를 걷는 사람들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은 지난 2월 17일 5명이 참석 첫 모임을 가졌다 ⓒ 김홍범 광교산이 배출한 두 국사가 기거했던 장소를 이어주는 '국사의 길'을 지난 24일(일)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과 함께 걸었다. 국사의 길은 창성사지-종루봉(비로봉)-김준용장군비-지네절터-양지재-서봉사지-백년약수터-문암골로, 진각국사와 현오국사의 깨달음과 가르침을 느껴보는 소중한 길이다.
지난 17일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국사의 길 답사는 사람들이 더욱 더 안전하게 길을 걷는 코스를 개발하기 위함이며 창성사지에서 종루봉(비로봉)으로 오르는 코스에서 아이들도 쉽게 오르는 길을 찾고, 또 지네절터로 진입하는 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었다.
이번 답사에 참여한 회원 4명은 오전 9시 30분 광교산 13번 종점에 모여 입구에 있는 고은시인문학관(예정지)을 돌아보고 창성사지에 도착해 잡풀과 넝쿨 등을 제거하고 '토끼재'를 통해 종루봉(비로봉)으로 오를 길을 개척했으며 지네절터에 도착해 주변을 정비했다. ▲수십년째 방치되어 있는 지네절터에서 이날 쓰레기 및 가시나무 등을 정비했다 ⓒ 김홍범 지네절터에서 자연정화활동을 마친 정재식 회원은 "국사의 길에서 만나는 장소들이 모두 신비함과 비범함을 가진 장소"라면서 "역사적으로도 큰 가치를 지니고 있어 지역의 좋은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교산 '국사의 길'은 지역에서 새롭게 찾은 길이다. 지난 3일, 광교산에 89개의 사찰이 있었다는 기록을 근거로 잊힌 사찰터를 조사하던 중 광교산에는 종루봉(비로봉)을 사이에 두고 진각국사의 창성사지와 현오국사의 서봉사지가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그 길을 이어 걸으면 좋겠다고 의견들이 있어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이 의기투합해 걷기 시작했다.
지네절터 정비를 마친 회원들은 양지재를 넘어 서봉사지로 향했다. 서봉사지는 행정구역상 용인이기에 수원사람들이 주축인 회원들에게 다소 생소했지만, 지역의 좋은 콘텐츠가 행정구역의 벽에 부딪혀 사장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 회원들의 의견이다. ▲지난 24일 용인 서봉사지에서 답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한 답사팀 ⓒ 김홍범 서봉사지는 규모면에서 다른 사찰을 압도했다. 무엇보다 창성사지에 있어야 할 보물 제 14호 진각국사비가 화홍문 부근으로 옮겨져 60여 년 넘게 보관되고 있는 것과 달리 보물 제9호 현오국사비가 현장에 그대로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답사에 참여한 문대주 회원은 "처음에 광교산을 걷는다고 해서 편하게 참여했는데 두 차례 걸으면서 참 좋은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걷기에 함께해서 마음이 뿌듯하고, 이 길은 후대에 남겨줄 길이며, 무엇보다 값진 길이 될 거 같다"고 말하며 현오국사비가 현장에 있다는 것을 부러워했다.
가칭 '국사의 길'은 앞으로 지역의 문화콘텐츠가 중요해지는 시점에 지역에 대한 역사적인 의미와 가치를 높여줄 길로 우리 시대 뿐만 아니라 다음세대에도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는 좋은 길임에는 틀림없다. 또한 지역의 명소로 개발된다면 숙박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문학적인 요소도 두루 가지고 있어 지역의 좋은 콘텐츠가 될 것임은 틀림없다. ▲24일 창성사지에서 종루봉(비로봉)까지 오르기 힘든코스를 완만한 코스로 새롭게 이어주었다 ⓒ 김홍범 그런 길을 찾아 함께하는 사람들인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에서 소통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GuksaGil)도 개설해 지역의 좋은 길을 개척,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한다는 모임으로서 '국사의 길'을 앞으로 지역의 명소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지난 첫 모임에 참석했던 장경언 회원은 답사를 끝내고 "국사의 길을 걸으면서 그 풍경도 좋았고, 옛 절터를 두루 보면서 느낌도 많이 받았다"며 "산을 타는 길이라 힘들고 긴 길이라 생각했지만 걷기 편했고 길게 느껴지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매월 국사의 길 걷기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말도 남겼다. ▲광교산 '국사의 길'엔 고은시인문학관(예정지)도 있다 ⓒ 김홍범 최종적으로 점검 차원에서 이날 걸었던 '국사의 길' 답사는 단거리 코스와 장거리 코스를 새롭게 찾았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걸을 길로 창성사지에서 종루봉(비로봉)까지 구간을 완만한 코스로 새롭게 이어주었다.
'국사의 길을 걷는 사람들'은 김홍범, 정재석, 문대주, 장경언, 서정일 등 5명이며 매달 1회 광교산 국사의 길을 걸으며 길을 정비하고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3월 3일은 수십 년째 방치된 지네절터의 낙서와 쓰레기를 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이 글은 오마이뉴스에 실린 글임을 밝힙니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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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10일 전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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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의 풍토로 살았던 <초월의 넘사벽 선비벼슬> 집안
범은 이미 옛적에 오랫동안 군림했으며 이뤘다. - 월하정인(月下情人), 신윤복, 학문의 전당, 바다를 이룬 백성의 눈물
한반도는 오랫동안 조선의 풍토로 이어왔으며, 범은 초월의 넘사벽 선비벼슬로 그 집안의 대를 이어왔다. 나라로부터 쌀 등을 받았으며, 부인은 보통 4명에서 8명을 두었다. 과거시험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었다. 일정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시험에 응시 자격도 부여 받지 못했다. (예 : 동의보감 - 1장에서~2장 분량을 지금의 수준으로 푼 것이 동의보감이다).
조선의 풍토는 지구에서만 1억 년에 달한다. 범이 지구에서 군림했던 시절은 이미 옛적에 이뤘다. 그 전통이 수쳔 년 까지 이어졌던 것이다. 그것이 원행을묘정리의궤로 전통양식 무덤은 피라미드다. 그곳에 범과 연을 맺은 여손의 부친이 모셔졌던 것이다. 그 전통이 사라진것은 수천 년 전 기자의 피라미드 정도이다. 한반도 또한 그 전통이 왕릉으로 이어졌으나 수원화성 이후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그 이유는 앞 서 말했듯이 고유한 자료들이 소실되었기 때문이다.
이 시대 남은 그림의 대부분은 그 시대를 풍자했던 것이다. 그것이 조선으로서 불러졌던 것이다. 범은 초월의 넘사벽 학문의 진보를 이룬 존재로, 초 고도의 지식은 있었다. 여러 문명적 산실로 이어갔다. 문명은 그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이후는 시산 앞 바다의 도시 문명이다.
그 오랜 역사의 내리막 길을 걸었던 것은 앞으로 지구는 오래가지 못할 행성으로 변모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지구에서만 1억 년에 달하는 시간동안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으며 학문을 진일보 시켰다. 지금은 그 마지막을 달리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지구의 마지막을 기리고 함께 하기 위함이다.
문명을 보이지 않았던 이유는 조금이라도 더 문명이 진보했다면 분명히 위기를 맞을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그것이 달 충돌이다. 100년의 차이이다. 그 이유로 전통의로서 오랫동안 유지해왔던 것이다. 다만, 초 고도의 학문집약 세계로서 여러 기록을 남겼던 것이다.
무엇보다 지구는 두 번째 기회를 부여받은 곳이기 때문이다. 모두 몰락했다. 그뿐만은 아니었다. 피할 수 없는 운명길을 걸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현실 세계가 아니다. 벌의 세계로서 또는 외계 풍토로서 연명해야만 했다. 인이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인류가 지금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달 충돌에 의해 기적적으로 살아남았기 때문이다. 그 외는 경우의 수로서 다른 우주에서 건너온 인류이다. 거의 일치한다. 국가를 비롯 생활과 풍토까지이다. 유사한 점이 많은 이유다.
범의 세계 또한 유사하다. 다만, 차이는 있다. 범의 세계는 여성세계에 가깝기 때문이다. 거기에 범은 절대 수컷을 말한다. 대부분 범의 암컷들이다. 종파의 개념으로 세력과 세계, 그리고 시대를 말하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피할 수 없는 운명은 바로 우주와 전장의 무대에 올려졌기 때문이다. 현실은 참혹하다 못해 지적수준까지 부족할 따름이다.
여기는 전진부대로서 영역권 싸움이다. 전방과 후방이 존재한다. 쟁탈전이다. 옛적에 인류는 그곳을 에덴동산이자 시온땅이라 불렀다. 기록은 창세기이다.
범이 넘사벽 초월의 경지를 넘어섰던 이유는 오랫동안 갈고 닦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개인의 고유한 영역으로 학문의 진보를 이뤘으며 수없이 많은 지식을 오랫동안 축적해 갔기 때문이다. 과거로부터 진보할 시간을 얻었다. 지구는 도저히 인간의 힘으로 넘을 수 없는 위기에 있어기 때문이다.
'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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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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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 문양 배경이 되었던 "You call It Love“ - 범(範)
'백성은 나늘 정조라 불렀다' 그 역사가 지금에 이른 것이다.
과거 범은 고흥의 작은 섬 중의 하나인 시산도(목섬)에서 태어났으며, 그간 여러 가지 훈련을 병행함으로서 정상적인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았던 거 같다. 천재(IQ1000)로 태어난 탓에 정상인과는 조금 다른 기형적인 신체를 가졌다. 여러 환경의 악조건은 그 활동에 있어 제한적이었으며 앞으로 대 환란과 함께 다가올 인류의 위기에는 준비된 것이 없었다. 상황은 도벽증상도 있었으나 이것을 역 이용했다. 심장이 약했기 때문이다. 인류의 여러 상황은 그것을 치유하는 데는 역부족이었다. 그러나 집안의 특수한 환경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모든 것들은 비밀리에 진행했어야만 했다. 태어난 이후 줄 곧 수원에서 자랐다.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 또한 지역에서 명문인 중학교를 다녔다. 처음에 배치될 때 부모님은 매우 기뻐했다. 교육적인 위상은 당시 전국에서 1위를 할 정도로 위세를 떨쳤다. 교육환경 또한 커다란 나무들이 많았으며, 숲을 보는 듯 했다. 전통은 졸업당시 벌써 40회 정도라니 지역에서는 꽤 명문 학교였다. 도교육청이 있는 인근은 도서관도 있었으며, 도서관도 수시로 애용했던 같다. 어렸을 적은 지금의 수원 모습과는 달랐다. 지금은 매우 갖춰진 도시 중의 하나로 국제행사까지 치룰 정도의 위상이 있지만 과거엔 그러하지 않았다. 인계동은 대부분 논밭이었으며 집에서 조금 걸어가면 논에서 뛰어 노는 친구들이 많았다. 겨울이 되면 썰매를 탔으며 명절이면 연을 만들어 날리곤 했다. 지불놀이 또한 추억의 한 장면이다. 당시 친구들과의 놀던 추억도 이제는 형용할 수 없는 시간의 건너편이 되었다. 인계동에서의 추억이 가장 많이 남았던 것은 초등학교 시절의 대부분을 인계동에서 보냈기 때문이다. 당시 풍경은 과거의 가옥들이 많았으며 등굣길은 시냇물이 흘렀으며 논밭을 통해야만 했다. 88공원은 밭가는 소들이 보였으며 산업도로가 뚫린다는 소문을 들리던 차였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시외에 위치한 한 고등학교를 다녔다. 당시 범은 천천히 떠날 준비를 했으며 고등학교의 추억을 남겼다. 천재는 원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지금의 지식은 여러 상황에서 걸림돌이 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보다 자유롭고 시간의 여유가 있는 학교를 선택했다. 그 속에서도 인류의 여러 문제들을 발견했으며 준비 또한 거쳐 갔다. 과거의 행적들은 모두 우주로 향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이후 대학 진학까지 순조롭게 진행됐다. 교회의 친구들을 만났으며 소중한 추억을 더했다. 마지막의 순간은 지방의 대학을 다니면서 그 간 만났던 여러 추억을 쌓아갔다. 마지막의 순간은 1995년 8월 군 입대의 순간이었다. (당시 우주 공간은 다양한 세계가 공존하고 있었으며, 시간 또한 공존했다. 차원도약으로 건너갈 수 있었으며 첫 도착한 곳은 다름아닌 지구의 과거 수원이었다. '백성은 나늘 정조라 불렀다' 그 역사가 지금에 이른 것이다. 그 이전의 생활은 팝송을 즐겨 들었으며, 여러 지구의 구조물들은 팝송을 모티브해 건설했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독서실을 즐겨 갔던 거 같다. 독서실의 추억도 아련히 남아있다. 지금도 여러 손들의 추억이 강하게 남는 것은 시간의 건너편에서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것은 지구에 있어 인류의 문제는 상상할 수 없는 문제들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했어야만 했다. 인류의 힘으로는 그 한계의 벽을 넘지 못하기 때문이다. ‘화령전’과 '달 문양' 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돈나의 “Cherish”와 카롤리네 크루거 “You call It Love” 모티브해 건설했다. 범은 건축학도였기 때문이다. 마지막의 메시지를 인연의 손들과 인류에게 고했던 것이다. 과거의 여행으로서의 지구와의 마지막 순간은 그렇게 보냈다. 그리고 인류의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는 일에 천천히 매진해 나갔다. 우리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을 신과 결부시켜 말하지만 인류의 길에서도 충분히 이룰 수 있다. 달의 문양은 그렇게 탄생한 것이다. 인류의 여러 유산과 유적들의 탄생 배경은 그러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인류의 길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항이었다. 그리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지구의 시간은 고작 30년 정도이지만 범의 시간은 형용할 수 없는 시간의 건너편이 된 것이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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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時空)의 건너편, 추억의 단면과 지구 30년 - 범(範)
인류는 절대적으로 지옥(地獄)에 있을 운명이었다.
인류는 절대적으로 지옥(地獄)에 있을 운명이었다. 그곳을 벗어나지 못하면 모든 역사와 함께 영원히 잊혀지는 것이다. 범은 현시대 지구에서 태어났지만 초월의 시간을 우주에서 보냈다. 지구에서의 시간은 고작 30년이지만 형용할 수 없는 시간과 공간을 건너왔으며 오랜 기간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연구에 매진했다. 지구에서의 문제는 그 해법을 찾는 데는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으나 그들의 정신적 자세가 걸림돌이었다. 그 속에 얽매인 여러 원한 적 관계는 그들로 하여금 자세를 고쳐 잡을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었다. 그 중의 역사적인 실마리를 풀 줄 알아야 하는 것과 기본적인 관계 그리고 그들의 탐욕적인 배타심이다. 현 시대에도 그러한 점들은 앞으로 가깝게는 인류와 그 상황이 어렵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하게 풀어나가야 한다. 태어난 시점은 70년대 중반이다. 천재의 머리로 태어난 탓에 신체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으며 여러 악조건에 신체를 단련시켰어야 했다. 여러모로 심장이 약했으며 조금은 불구적인 상황이 지속됐다. 천재적인 머리는 당시 측정한 결과 1000이 조금 넘었으며 어렸을 적부터 열량의 과대 소비로 힘든 생활을 영유했었다. 천재는 정상적인 생활을 못한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만 있었던 건 아니다. 지금과 같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여러모로 그러한 사실을 숨겨야 했던 정황이었다. 그래서 애써 내 새우지 않았다. 평범한 세계였다면 그러하지 않았을 것이다. 천재는 공부하는걸 좋아하지 않는다 어렸을 적부터 고도의 훈련을 강행했다. 무엇보다 지금의 한국인의 특성은 인류학적으로 본다면 퇴보의 길을 걸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훈련이 중요한 것은 보다 완숙한 신체를 만들기 위함이다. 그 이유로 보다 성숙한 신체를 가질 수 있었다. 인류학적으로 본다면 연구해야 할 항목으로 그러한 점들이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어렸을 적부터 그러한 환경을 마련한다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 그러한 점을 소홀히 한 탓에 지금과 같은 위기에 봉착하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 천재는 공부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무엇보다 에너지의 과소비에 있었기 때문이다. 평범한 손들보다 서너 배는 힘든 것은 당연한 것으로 학창시절을 그렇게 보냈던 것이다. 그래서 학업에 얽매이지 않았다. 천재는 공부하는 방식 또한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앞으로 오랜 기간 떠나야 한다는 사실이었다. 그러한 과거의 역사에 얽매였다면 지구의 인류는 결코 살아남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여러 손들을 만났던 것이고 그러한 일을 천천히 진행했던 것이다. 이러한 사실 또한 숨겨야 했던 것은 가장 밑 단계부터 시작해야 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높은 위치의 신이였다면 이 세계를 구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래서 숨겨왔고, 그 이전의 역사를 기억하지 못했던 것이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시작해야만 했다. 무엇보다 언제 만날지 모르는 그 역사의 시작점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극히 평범한 일상으로 생활했으며 ‘95년 8월 그렇게 지구를 떠났던 것이다. 돌아온 건 상상할 수 없는 시간이 흘렀으며 지금과는 전혀 다른 존재로서 지금의 위치를 서있게 된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형용할 수 없는 수없이 많은 세계를 구할 수 있었다. 그러한 것 또한 훈련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과거의 생활을 기억하는 증거물로 여러 풍토를 남겼던 것이다. 동부감리교회의 고등부(90년대 초반) 시절이 십자문명의 뿌리라는 것은 그 시점을 기반으로 여러 세력과 오랜 기간 함께해왔기 때문이다. 그 중이 하나가 바로 조선(예수~정약용)이었다. 그 시절의 추억은 가장 중요한 시절이 되었으며 지금에 이르렀다는 사실이다. 뿌리 시대 또한 서점거리가 있는 종교적 풍토였다. 신의는 그러한 점에 대해서 우리를 보다 강하게 했고 인류에 있어 헌신하는 자세를 가지게 했다. 그러나 위기에 봉착함에 있어 시작도 안했다는 사실이다. 그것은 풀어야 할 숙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들을 수정해 가지 않는다면 인류로서 바로 설 수 없다. 무엇보다 자율적인 자유의지로서의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학문의 진보 또한 건축('95)을 배웠기 때문에 그러한 사실들을 앞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것이 <공간정보건축> 이라는 학문이다. 과정의 하나인 '기원'에 대한 내용또한 수조년 과정에 달한다. 그래서 수원여대의 교수연구실(교수, 학생신분)과 논대, 공간정보건축대학과 여러 인연의 손들을 요하는 것이다. 이 또한 인류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앞으로 여러 진보적인 학문을 접할 수 있으며 생활의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 여손들은 특수적인 환경(신의 성역) 속에 그러한 교육적인 인재로 키우기 위함이기도 하다. 어디까지나 이 상황에 대해서 생존한 인류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라는 점이다. 문명과 지식의 차이로 푼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인류의 사고력은 지금의 현실에 안주할 뿐이다. 그 이상의 문명과 사회는 적응할 수 없을 뿐만이 아니라 멸종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현실 또한 무수히 많은 손들이 이 시대를 적응하지 못한다는데 있다. 그러한 이류로 돌연사와 같은 문제가 불거지는 것이다. 이보다 더한 환경이 주어진다면 걷잡을 수 없다. 인류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한다. 문명과 지식의 차이로 푼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다. 인류의 사고력은 지금의 현실에 안주할 뿐이다. 그 이상의 문명과 사회는 적응할 수 없을 뿐만이 아니라 멸종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현실 또한 무수히 많은 손들이 이 시대를 적응하지 못한다는데 있다. 그러한 이류로 돌연사와 같은 문제가 불거지는 것이다. 이보다 더한 환경이 주어진다면 걷잡을 수 없다. 인류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고려해야 한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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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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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은 나를 정조라 불렀다' Ⓞ - 범(範)
역사의 오류는? 그들의 전략은? 그들의 목적은?
건축학도(‘95.8)의 과거 '수원화성 축성과 기록(範)' 회상전 현시대 건축학도로서 '95년 8월에 떠났던 것이며, 수원화성은 과거에 건설되었던 성곽이었다. 그리고... 까마득한 시간의 건너편 추억의 단면이 되버린 화성행궁은 복원중에 있었다. <영상·사진·글 = 김홍범 기자> 수원화성은 인류의 시간 초월적 과거사에서 두 번째 건설된 건축물이다. 이는 기이한 인연과 맞닿아 있으며 운명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징성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류의 운명에 자유로울 수 없는 심판대에 있는 것이기도 하며, 태동하는 인류의 교육적인 환경도 제공하는 시대의 건축물로 평가해야 한다. 앞 서 말했듯이 수원화성은 처음 건설된 것은 아니다. 두 번째 또한 현시대 범(範)의 과거 여행으로 기록을 남겼던 것이다. 기록하고 축성한 배경은 그러한 역사의 틀 안에 인류가 있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처음 있었던 시대는 암울의 시대였다. 지금과 같은 풍토가 유지됐으며 그들은 퇴보와 식인적 특성을 지니게 되었다. 시장은 인육으로 가득 찼으며 판매됐다. 그러나 그 누구도 그것을 이상하게 바라보지 않았다. 그것은 그 시대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그 출발은 역시 그러한 시대를 걸음으로서 보다 사냥적인 습성으로 진보해 갔다. 그들은 그렇게 오랜 기간 걸었으며 수없이 많은 세계를 약탈하고 지배했다. 그리고 그들의 야욕을 부리며 천천히 요리를 시작했다. 그것이 전설의 시작이었다. 전설은 이러한 풍토에서 시작됐다. 그들에 있어 지구에 도달한 것은 무엇보다 이 시대를 그리워했기 때문이다. 유희적 식인세계는 유림적 모습과 흡사했으며 사는 것 또한 평범한 세계와 별 반 다르지 않았다. 그러나 그러한 세력은 신계와 신의 영역을 범함으로서 종지부를 찍게 되었던 것이다. 유림의 세계를 넘어 현대문명에서는 그들이 진가가 발휘된다. 가장 쉬운 문명권에 속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한 단계씩 계획적으로 진행했던 것이다. 그들의 이면은 이러한 점을 숨김으로서 애써 외면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들은 연기에 불과하다는 사실이다. 또한 인류의 여러 상황을 악용함으로서 그들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지금도 지옥에 있다는 것을 부정한다. 그것은 저지른 것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로 손들이 지옥에 가도 그들은 전혀 미동도 하지 않는다는데 있다. 이기주의의 표상은 지금의 인류가 지옥에 떨어진다 해도 전혀 상관 안한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그들은 당연하다는 듯이 신의 성역에서 그들의 이빨을 드러내고 있으며 상황이 악화되는 시점에도 그들은 굽히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무엇보다 전장의 경험이 없다는 사실 또한 이를 입증하는 것이며 그들이 저지른 세계가 무한대로 있다는 사실이다. 범은 그러한 일을 도맡아 하는 것으로 이 운명선상에 있는 인류에게 고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인류에 있어서도 쉽게 넘어가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그들에 있어 범이 제시한 길을 걷지 않으면 영원히 지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수원화성과 부속 건축물들은 그러한 배경에 의해 건설되었던 것이다. 또한 범(여신)의 위치에서도 그러한 생활이 중요하다는 것을 밝혔는데도 모른다는 것은 매우 유감이며, 이는 오랜 기간 그들의 습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범(範)이 제시한 것은 한국의 국권 박탈이며, 군 해체와 남손들은 삭발 령에 노예 신분으로 노역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결코 공생할 수 없다. 지금의 인류와도 매우 어려워질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가는 곳은 지옥뿐이라는 사실이다. 그래서 한반도를 비롯 수원지역의 모든것은 그러한 상황에 맞춰졌던 것이다. 그들은 노렸으며 그리고 오늘에 이른 것이다. 그들의 자세 또한 그 모든것들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영상·사진·글 = 김홍범 기자>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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